매일 매일 건강한 식사/나만의 맛슐랭

[재래시장이 최고] 용문시장 맛집 투어

긍정적 마인드 2020. 11. 24. 10:00
반응형


우리는 재래시장을 좋아한다~ 여행을 가면 그지역의 시장은 꼭 들리는편^-^
우리동네 있는 용문재래시장을 먼저 소개하고자 한다~
용문재래시장은 규모는 작아도 맛집이 즐비해 있어 방송 프로그램에서 자주 소개가 나오는 편이다!



[1] 시장 위치
시장의 위치는 용산역과 효창공원앞역 사이에 있다. 지하철타고 가기엔 멀고 차로 가는게 편하다. 주위에 주차공간이 따로 있지는 않지만 갓길에 댈 공간이 있어 주차하면 된다. 시장이 그리 크지 않아서 항상 자리가 있는 편!

용문전통시장
서울 용산구 효창원로42길 38-14
http://naver.me/FdFP6Yto

네이버 지도

용문전통시장

map.naver.com



[2]맛있는 가게 소개
재래시장 초입이다. 시장 특성상 입구가 여러곳인데, 내가 주로 출입하는 입구 쪽에서 부터 소개를 하고자 한다.
주로 낮에 방문하는데 이날은 저녁에 방문 했다.
최금 간판들도 전체적으로 바꾸고 정비를 해서 가게들이 전보다 깔끔해져 소비자 입장에선 좋아졋다.

시장 입구



가장 먼저 위치하는건 축산사랑이라는 정육점이다. 시장이라 가격도 저렴하고 특히 포인트도 적립되고~ 아저씨가 친절하시다^^

축산 사랑



내 기억으로 1~2년 전에 새로 생긴 수산물가게인데 인기가 좋은 편이다. 젊은 사장님들 여러명이 저렴하고 싱싱한 수산물을 판매하여 항상 인기가 좋고 저녁이면 모두 소진했는지 항상 뒷정리할때 남은 생선이 보이지 않는다.

어사 출또



내가 주로 방문하는 농산물 판매점!
가격이 항상 경제적이고 제품들도 싱싱해서 주로 여기서 농산물을 구매하는 편이다!

우리 농산물



이 가게도 내 기억으로 1~2전에 생긴 가게인데
만두는 체인점(다미)에서 받아서 사용하고 순대는 수제로 만들어서 판매한다고 한다.

두손



시장에서 가장 먼저 맛보았던 가게이다.
가성비 끝판왕 치킨가게이다. 가격만 저렴한게 아니다. 맛도 수준급인 이 가게는 나만 알고 픈 곳이다 ㅋㅋ
요즘 거의 치킨 한마리에 2만원에 다다르는데 여기는 핫 크리스피 치킨이 9천원이다!!
게다가 퀄리티도 매우 좋다 ㅋ
주문하면 바로 튀겨주고 10분후에 픽업이 가능하다.
용문 시장 오면 무조건 사는 용문통닭집이다. ㅋㅋ

용문통닭



치킨 자체가 기본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소스와 음료는 추가로 주문해서 먹을 수 있다. 소스는 500원이고 음료는 1500~2000원 .
나는 오히려 이게 더합리적인것 같다.ㅋㅋ

용문통닭 ㅋㅋ



이 가게는 나의 두번째 픽이다.
처음엔 어묵만 판매했었는데 떡볶기를 추가하시더니
최근엔 순대와 튀김을 추가하였다.
어묵이 3500원 인데 진심 4명이 먹어도 남을 정도로 많이 주신다. 떡볶기도 3500원인데 양이 끝짱난다. ㅋㅋㅋ

부산 어묵




이번 방문때는 새로 추가된 순대와 튀김을 주문해 보았다.
역시 가게 특성을 유지한 메뉴 구성과 양이였다. 모듬 순대를 주문했는데 가격은 3천원인데 양은 5천원 ㅋㅋ
튀김은 더 가성비 끝판왕이였다. 6개 튀김 3천원인데 추가로 떡 취김 서비스를 6개는 넘게 주신듯 ^-^
여기는 진짜 가격, 품질, 양 모두 만족 스러운 곳이다.
이 곳 또한 시장의 정감을 느낄 수 있는 곳!!

찰 순대 & 튀김



요즘 체인점 빵집들과는 다르게 옛날 빵들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단백하고 소박한 맛! 요즘 빵들은 너무 기교가 많은데 여기는 정직한 맛이 느껴진다. 무엇보다도 역시 여기도 시장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빵이 가득한 집



두레 떡집은 주문해서 먹어본적은 없지만 항상 사람이 많은 곳
그리고 팁을 주자면 늦게 가면 떨이로 더 할인을 해주니 떡을주문할 계획이 있다면 저녁 8시 이후에 방문해 보자!

두레떡집



생활의 달인에 나와서 더 유명한 장호덕 손만두 집이다.
바로 쪄서 주는 만두도 있고 냉동을 포장해서 집에서 먹을 수 있는 전골용 만두도 있다.
기대치가 높아서 그랬는지 그냥 평범한 맛이였다.

장호덕 손만두



여기는 항상 사람이 많은 용문시장에서 가장 핫 하다고 볼수 있는 곳이다.
이날도 줄을 10명은 서고 있어서 주문을 하지 못하고 왔다(ㅜ-ㅜ)
10분이 지나 용문치킨을 받으러 갈 때가 되서어 항상 맛보지 못하는 곳이다(>_<)ㅋㅋㅋㅋ
다음엔 꼭 맛보고 싶다! 기대되는 곳 한곳 정도는 남겨두어야 시장의 신선함을 느끼지 않을까 싶어서(>-<)

장충동 한방족발



왼쪽에 큰 통에서 족발씨를 항상 가지고 있으며 밖에 족발을 식히는 양이 금새 팔려서 사라진다.
카라멜 색소를 쓰지않고 한약재로만 매일 조리한다니~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게 당연한 결과이다.

족발의 티테일



여기는 내가 주로 과일을 구매하는 곳이다. 역시 시장 특유의 저렴함과 신선함이 있다.
용문시장 초입의 우리 농산물에서는 농산물을 주로 구매하고 부경농산에서는 과일을 주로 구매한다.
농산물 가게가 2곳이 있어 가격을 비교해 가며 구매할 수 있어서 좋다.

부경농산





여기는 최근에 생긴 횟집인데, 특이한 점은 숙성회를 판매하나는 점이다.
1일전에 주문하면 먹고싶은 활어회를 주문해서 먹을 수 있어 정말 싱싱할 것 같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낚시한 물고기들을 여기서 회쳐야징 ㅎㅎㅎ

숙성회



짜잔~
오늘 사온 시장의 맛잇는 세트 메뉴이당(>_<)ㅋㅋ
먼저 신상 메뉴인 모듬순대!
찰순대는 2천원 부터 시작하고
누드 순대 그리고 매운순대는 3천원 부터 시작한다.
세가지 맛을 모두 볼 수있는 모듬순대는 3천원! ㅋㅋ 강츄 강츄 히히 맛나 맛나!

모듬순대



항상 포장해오는 핫 크리스피 치킨!
큰 닭다리 2개나 들어있어 크기가 아주 실하다!
박스를 넘치게 가득 체워주시는 센스! 맛은 보장합니당 ㅎㅎ

핫 크리스피 치킨



신 메뉴 튀김 ㅋㅋ
개인적으로 오징어 튀김을 조아해서 3개를 픽!
김말이 2개랑 고구마 튀김을 픽했다 ㅋㅋ
가위로 잘게 잘게 먹기 좋게 잘라주었다.

튀김 1인분


짜잔~ 시장 세트메뉴이다
핫크리스피 치킨 9천원, 튀김 3천원, 모듬순대3천원 이렇게 15,000원 (편의점 떡복기 2천원)
이렇게 풍성한 음식이 단돈 17,000원 이라니!

치킨 한마리 가격도 안되는 돈으로 이렇게 푸짐한 식사를 할 수 있다니!
역시 시장에서만 가능한 넉넉함이 아닐까 싶다(>_<)ㅋㅋㅋ

시장 세트&hearts; (feat. 편의점 떡볶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