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매일 건강한 식사/나만의 맛슐랭

[나의 미슐렝] 인생 맛집 "빙빙 반점"

긍정적 마인드 2020. 10. 25. 10:00
반응형

당진에 낚시하러 갔다가 우연히 알게된 맛집 빙빙반점.
이젠 빙빙반점갔다가 낚시를 할 정도로 나에게 찐 맛집으로 등극한 빙빙반점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특히 빙빙 탕수육은 정말 시그니쳐이다!



[1] 식당 위치
빙빙반점은 당진과 천안 이렇게 2군데에 있다.
(참고로 천안점의 위치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정2동 1527" 이다)
본점은 당진! 당진점은 시장 중간에 위치해 있다. 가게가 그리 크지 않아서 지나가다는 그냥 지나칠 수 있으니 주의할것^-^ 아래의 주소를 치고 가면 된다!

빙빙반점 당진점 위치


[2] 식당 내 외부 및 메뉴 소개
점심시간에 워낙 길을 줄게 서있어서 팁이라면 평일에 3시 정도에 가면 줄을 서지 않고 먹을 수가 있다. 아는 지인은 주말에 오픈시건 마춰서 갔다가 1시간정도 대기하고 식사했다고 한다(>_<)
식사하러 가서 주차 딱지를 떼면 기분이 좋지 않으니 ㅋㅋ 아래 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추천한다^^

주차 관련 안내


메뉴를 보자!중식당이라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단연 부추 탕수육이 시그니쳐 메뉴이다.
한가지 희안한건 시장에 위치해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먹고 싶은 해물을 포장해서 오면 짬뽕을 만들때 넣어주신다고 한다. 서해안에 바지락도 캐고 해산물도 많고 튿히나 낚시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가^^ 안내문이 특이했다

메뉴판


자! 이제 부추 탕수육을 맛있게 먹는 법을 소개한다!
특이하게 탕수육 튀김옷이 초록색이다. 비밀은 바로 부추!
탕수육에 투명색의 무청 소스를 뭍혀서 접시에 올린다. (무로 청을 담았다니 정말 독특한 맛이였다. )
그리고 부추와 양파 그리고 건과류등 야채를 올리고 함께 먹는다. 고추기름장을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한다.
 

빙빙 탕수육 맛나게 먹는법


실제 부추 탕수육의 비쥬어! 초록색의 부추로 만든 탕수육 피에 높게 쌓아올린 부추와 양파 그리고 건과류!
처음 이 모습을 보고 이런 탕수육은 처음이야! ㅋ 하고 놀람을 금치 못했다.

짜짠~♥ 빙빙탕수육 비쥬얼


방송에는 몇번 나왓다고 남편이 항상 당진을 갈때마다 와보고 싶었다고 한다. 크게 귀담아 듣지 않았었는데 ㅋ
이날 부추 탕수육을 먹고 정말 귀담아 듣지 않았음에 미안할 정도 였다(>_<)ㅋ 이런 맛을 이제서야 알게 되다니 ㅋㅋㅋ 이젠 자주자주 갈꺼닷 ㅎㅎ

맛있겟당 ♥



빙빙 반점! 특히 원조 부추탕수육은
나의 ★★(2스타) : 요리를 맛보기 위해 멀리 찾아갈만한 집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