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매일 건강한 식사

야채가 듬뿍 듬뿍 들어있는 너무나 손쉬운 마라상궈 만들기

긍정적 마인드 2022. 6. 9. 11:30
반응형



오늘은 처음으로 마라상궈를 만들어 보았어요 ^^
그래서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리고 싶어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마라탕과 마찬가지로 마라상궈 소스는 중국음식이기 때문에 한국인의 재료만으로는 마라상궈의 맛을 내기가 어려워요.
그래서 마라상궈 소스는 되도록이면 제품을 구매해서 만들기를 추천드려요 ^^

개인적으로는 육류와 해선물을 선호하지 않아
야채와 버섯을 듬뿍 넣은 마라상궈를 만들었어요!
재료는 개인적인 취향으로 넣어주세요^^




★재료 [Recipe, g]
마라상궈 소스
알배추
숙주
버섯(팽이, 새송이, 목이)
어묵
납작 당면
청경채
브로콜리
두부면
★마라상궈 만들기 시작!
재료들을 먼저 준비해줍니다.
좋아하는 재료들로 만드시면 되기 때문에 매우 손쉬우워요^^
가장 중요한 팁으로는 납작 당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만들기 30분 전엔 꼭 미리 물에 불려 두셔야 합니다^^




재료들은 모두 손질했어요 ^^
모든 요리는 재료 손질이 다인 거 아시죠~
이제 다 넣어주기만 하면 되용 ^^

여기서 팁은 마라상궈는 센 불에 짧게 볶아주기 때문에
알배추와 브로콜리는 1분만 삶아주세요^^

마라상궈 소스를 프라이팬에 부어줍니당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양을 조절해 주세요~



육류가 없어요 ^^
그래서 어묵과 두부면을 먼저 넣어서 볶아주세요~




재료 준비할 때 먼저 대쳐 둔 브로콜리와 배추를
넣어주세요 ^^



버섯류를 넣어주세요~
제가 좋아하는 목이버섯을 많이 넣어요



마지막에 숙주로 마무리해주시면 돼요!
숙주의 아삭 거림을 느끼기 위해서
마지막에 살짝만 익혀주세요~



짜잔^^ 마라상궈 완성입니다
육류와 해산물이 없지만 그래도 너무 맛있었답니다!!



매콤한 게 당길 땐 꼭 마라탕, 마라상궈 만들어 드세요~

내일 더 좋은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