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매일 건강한 식사

[간식도 맛있게] 내가만든 감자칩♥

긍정적 마인드 2020. 9. 15. 22:34
반응형

 

 

 

 

시골에서 감자가 많이 들어왔다^-^
감자를 가지고 요리를 마니 했는데 감자가 넘쳐서 (>_<)

무엇을 만들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오븐에 구어서 감자칩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감자칩이 생각보다 기름이 많이 들어가고 무엇보다도 염분이 매우 높다

감자칩은 100% 감자로 만들었다 하지만, 튀겼기 때문에 환자들에게 매우 위험한 스넥이다.

앞으로 감자칩은 만들어 먹는걸로 ^-^

 



★재료 [Recipe, g]
감자 6개
올리브유 3T
소금 약간
파즐리가루약간

★오븐온도(temp)
200도 20분
180도 10분

 

 

 

 

 


★Cooking start!
감자는 채칼로 얇게 썰어주는게 포인트
손으로 썰면 두껍고 일정하지 않고 힘들다 ㅎㅎ
슬라이스 채칼로 해주는 게 좋다

물에 담구어서 전분기를 빼주는게 포인트
10분 정도면 된다
그리고 물기를 깨끗이 제거해준다

 

 

통에 옮겨서 올리브유를 살짝 뿌려준다
비닐장갑을 끼고 골고루 뭍혀준다
소금은 기호에 맞게 살짝 뿌려준다
나는 저염분이 좋아서 아주 살짝만 뿌려주엇다

 

 

골고루 구어주게 되도록 겹치는게 적게 잘 펴준다
감자를 마니해서 4판이나 꽉차게 되었다 ㅎㅎ

 

 

200도에 굽굽
눈으로 봐주면서 얇은쪽은 더 빨리 구어지니
타지 않나 잘 봐주어야한다

 

 

싸이드 쪽이 좀더 구어진게 보여진다
자세히 보니 싸이드에 있는게 좀더 얇은거엿다^^
그래서 감자의 두께을 골고루 얇게 썰어주는게 중요

 

 

빚깔이 너무 좋다 ㅎㅎ

 

 

나는 주로 파슬리 가루를 오븐을 구운후에 넣어준다
그리고 입맛에 맞게 소금을 더 추가해줘도 좋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