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위한 발걸음/좋은 Book & Site

내집 마련이 절실한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컨텐츠 '부동산 트레이닝 캠프'

긍정적 마인드 2022. 2. 25. 10:10
반응형

오늘은 내 집 마련이 절실한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
'부동산 트레이닝캠프'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해요!


국내에 꽤나 유명한 부동산 관련 유투버인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부익남)에서
실제 부동산은 매매하는 트레이닝 콘텐츠를 만들었어요
제목은 '부트캠프(부동산 트레이닝캠프)' 예요

내 집 마련이 절실한 30대 일반인 남녀를 대상으로
체계적으로 집을 사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을
다큐 형식으로 만든 콘텐츠이더라고요~

평소 부익남 애청자라서 업데이트되는 콘텐츠는 보통 다 보는 편인데
이번 부트 캠프는 정말 잘 만들었더라고요
오늘 처음 1편을 시청해 보았는데,
SBS 다큐멘터리 같이 편집도 정말 잘 되었고, 구성이 엄청 깔끔하더라고요
약간 유투버가 진정한 TV 채널 매체를 대체할 수단이라고 여겨질 수 있을 정도의
퀄리티라서 개인적으로는 흥미롭게 보았습니다

1편에서 나이/직업/자산 등 정말 정보를 다 오픈하고 시작해요
우리 주위에 있을 법한 3가지 케이스가 다 나오기 때문에
실제로 30대 무주택 자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이 프로그램은 작년 하반기를 시작으로 수개월에 거쳐 진행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이미 지난 과거기 때문에 현재를 지켜보는 우리가 봤을 때
시세를 알기 때문에 얼마나 정확하고 전문적인지를 가늠해 볼 수 있어서 더 좋더라고요

이 프로그램 자체가 나중에 CLASS101 내 집 마련 강의의 1:1 실습용 콘텐츠로 사용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편집본을 우리가 보게 되고 실제 강의를 시청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거 같아요
참가자들의 재무 관리, 부동산 교육, 임장, 계약 등 모든 과정을 9회 차 영상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아직 1편만 공개돼서 다 보진 못했지만 첫 편에서 이미 소비지출 대비 저축률에 대한 파악을 시작하더라고요
우리는 무의식 중에 아끼고 산다고 느끼지만 실제로 얼마나 소비 대비 저축을 하고 있는지
숫자로 알고 있는 사람은 드물다고 하네요
(저 또한 ^^)


정말 재미있으면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거 같아
앞으로의 콘텐츠들이 벌써부터 기대가 되더라고요!

다음 편엔 부익남께서 부린 이 3명과 함께 직접 임장도 하고
부린이 안성맞춤 내 집 마련 임장 노하우를 공유해 주실 예정이라고 하네요
추가로 "당신이 집을 살 수 없는 4가지 이야기"를 들려주신다니
걱정도 되면서 무슨 이야기 일까 벌써 궁금해져요 ^^
참고로 매주 수요일, 금요일 6시에 업로드된다고 하네요!

초보 부린 이 가 스스로 집의 가치를 평가하고
내 집 마련에 성공까지 그 성장 과정이 펼쳐진다니
주위에 부린 이 지인들에게 소개해 줘야겠어요 ^^

넷플릭스나 티빙 같이 OTT만 보다 유튜브에서 재미있는 콘텐츠를 오랜만에 봐서 좋았어요

링크 달아놓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시청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
https://youtu.be/N_6CReuE2mk





내일 더 좋은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