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매일 건강한 식사/나만의 맛슐랭

[강릉 맛집 추천] 초당순두부의 원조! 원조 짬순 '동화가든'

긍정적 마인드 2022. 2. 13. 07:45
반응형

강릉 하면 초당 순두부
초당순두부 하면 강릉!

 

오늘은 초당순두부 맛집 동화가든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해요

 

강릉까지 갔는데 안 먹고 오면 섭섭하겠지요 ~
하루 정도는 조식을 순두부로 해야 강릉 여행을 다녀온 기분이 납니다!^^






[1] 동화가든 위치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77번길 15
초당동에 위해서 초당 순두부구나~ 했던 기억이 ^^

역시나 사람이 많이 몰리는 장소이기 때문에
주차요원도 있고 주차장도 완비예요
8시 반부터 주문이 가능하니 서둘러서 가시길 ^^

위치


[2] 동화가든 메뉴 소개
9시쯤 도착했는데 이미 손님이 엄청 많았어요
가장 먼저 대기표를 받고
그 옆에 포스기로 가서 주문을 하면 됩니다.
사람들이 많아도 옆에 동화 카페 2층에서
대기를 하면 되서
기다리는 데는 큰 어려움이 없었어요

그래도 아침에 갔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25분 정도였어요.
점심 즈음에 초당 순두부 젤라토를 맛보기 위해
근처에 들렸을 땐 "1시간 20분 대기요~'라는
주차 요원의 말을 들었어요.
와… 조금 일찍 움직이길 잘했다고
생각이 엄청나게 많이 들었답니다^^

 

줄을 서시오~~~



메뉴판엔 청국장은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고
보통을 원조 짬순을 많이들 주문하더라고요

나는 지난번 강릉 여행에서 원조 짬순을 맛보았기에
이번엔 초두부를 주문하기로 했어요

메뉴판



참고로 원조 짬순 판매는
8시 30분 ~ 오후 7시까지 이며
(전에는 순두부가 소진되면 문을 닫아서
오전에만 장사가 가능했다고 해요)

브레이크 타임을 꼭꼭 확인하고 가시길 추천드려요!
4시~5시

브레이크 타임


기본 반찬은 3종이에요
참고로 백김치는 판매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래서인가 백김치가 참 맛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기본 반찬


짜잔~ 순두부가 등장했어요!!
한 가지 팁인데~
초두부를 시키면 반찬이 다양하게 나오는데
짬뽕순두부를 시키면 반찬수가 좀 적어요
그래서 2명 이상 방문하면
꼭 한 명은 초두부를 주문하시길 추천드려요 ^^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짬뽕 순두부보다는 초두부가 더 맛났어요!!
짬뽕 순두부도 맛있긴 하지만~
순두부의 본연의 맛과 특히 저 된장국과
너무 잘 어울리기에
나는 다음에 방문하더라도
초두부를 주문할 예정이랍니다 -^^

초두부



메인 메뉴인
짬뽕 순두부 등장했어요!!
남편이 맛있다고 인정!

남편은 고향이 서울인데..
동네 맛집에서는 맛있다고 한 번을 안 하더니
강릉 와서는 맛있다고 연발을 하는지 ㅎㅎ
퇴직하면 강릉에서 살아야 하나~ 싶었더랍니당ㅎㅎ

짬뽕 순두부



맛있게 한 그릇 뚝딱 비우고
우리는 다음 일정을 향해 배를 두둘 기며 이동!!
잠이 솔솔 오는 게 낮잠을 좀 자야 할 거 같네요 ㅎㅎ

내일 더 좋은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