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매일 건강한 식사

[찌게도 맛있게] 너무 쉬운 백종원 김치찌게 황금레시피★

긍정적 마인드 2020. 10. 16. 14:26
반응형

입맛없을땐 한국인은 역시 손쉬운 김치찌게가 딱이다!
백종원 김치찌게 황금 레시피를 찾았다. 여기에 나만의 킥 포인트 들기름을 넣어주면 진짜 맛있는 김치찌게 완성.
항상 김치찌게를 끓이는데 맛없는 사람이라면 이레시피를 따라해보라! 너도 할 수 있어 ! 깊은맛 나는 김치찌게! ^^


★재료 [Recipe, g]
돼지고기 목살 300
신김치 반포기
물 500
청양고추 4개
대파 1/2
양파 1개
들기름 2Ts
다진마늘 1Ts
고추가루 2 Ts
국간장 1Ts
새우젓 1/2Ts
꿀 or 설탕 조금


 

 


★Cooking start!
돼지고기를 다룰때 핏물제거는 이제 필수이다. 비릿맛을 없애는데는 핏물 제거가 최고!ㅋ
김치찌게에 돼지고기를 넣으면 돼지기름이 나와서 깊은 맛을 낼 수 있다.


그리고 야채 손질 ~
야파, 파,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준다. 나는 개인적인 취향으로 매콤한 맛을 좋아해서 청양고추를 4개 넣는다. 매운것이 싫다면 2개 정도만 넣도록^^


끓늠 물에 돼지고기를 삶는다.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놓고 20분 정도 삶아주면 된다.


여기서 키 포인트는 끓이는 초반에 새우젓을 넣어주는 것이다. 새우젓이 없다면 구지 넣어주지 않아도 됀다. 넣어주면 고기에 산이 베서 더 감칠 맛나게 먹을 수 있다.


20분이 지나면 이제 김치를 넣고 양념을 넣어주기 시작한다. 가장먼저 간장 한숫가락 넣기


고추가루는 2스푼 넣는데 텁텁한 맛이 싫으면 1스푼만 넣어준다. 개인적으로 색이 이쁘게 나기위해선 2스푼 넣어주는 것을 추천. 그리고 고운 고추가루와 굵은 고추가루가 둘다 있다면 1:1로 섞어주면 더 좋다. 나는 굵은 고추가루만 있어서 패스~ ㅎㅎ


이건 나만의 치트키 인데(>_<) 들기름을 2스푼 넣어준다. 들기름은 김치와 정말 잘 어울리는 재료이다. 끓이면 끓일수록 깊은 맛을 내어준다.


그 다음 다진마늘을 넣어주기~


마지막으로 양념이 끝나면 미리 준비된야채들을 넣어주면 끝이다.


보글보글 5분 정도만 끓여주면 맛있는 김치찌게가 완성된다. 이쁜 그릇에 담아서 먹으면 진짜 끝~
총 다해서 30분 정도면 손쉬운 백종원 김치찌게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맛볼 수 있다.

 
참고로 김치찌게는 만들고 바로 먹는 것 보다 그 다음날 끓여먹을때 더 맛있다! (>_<) 끓이면 끓일수록 맛나는
한국음식은 그런 것 같다 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