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것은 공유하는 거야

[단양 가볼만한 곳] 조금만 올라가면 단양이 내품안에! 단양 온달 산성

긍정적 마인드 2022. 3. 15. 10:30
반응형






오늘은 단양에 여행 가서 가볼 만한 곳을 추천드리고자 포스팅을 드려요~
단양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은 곳에서 바라봤을 때 아래의 전경이 너무 이쁜 도시라는 점이에요
그래서 높은 곳을 가는 코스가 참 많은 도시더라고요!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바로 단양 온달 산성이에요!






[1] 단양 온달산성 소개
단양 온달산성 위치는 온달관광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요 ^^
http://naver.me/Gz5k3evO

 

온달산성 : 네이버

블로그리뷰 101

m.place.naver.com


단양은 온달 관광지가 더 유명해서 촬영 장소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많은데
저희는 오히려 바로 옆에 있는 온달산성을 가기로 했어요!

결과적으로는 온달 관광지보다 더 볼거리가 많았고 오르는 내내 뿌듯했기 때문에
단양을 여행한다는 지인이 있다면 꼭 여기를 추천해 주고 싶어요! 단양 온달 산성 안내 표지판이에요

단양 온달 산성 입구


아래 사진은 단양 온달산성 항공 샷인데,
저 사진을 보고 너무 멋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오르게 되었어요!
산성 정상에 올라가서 단양 아래를 바라보면 너무 좋을 거 같았어요!

항공 샷







[2] 단양 온달산성 올라가 보아여!!
온달 산성은 온달 관광지를 둘러쌓고 있어서
온달 상성을 오를 때 온달 관광지 내부가 다 보인답니다!

온달 관광지


온달 산성으로 올라가는 길은 많은 사람들이 올라가지 않았는지 계단에 이끼가 끼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더욱 옛길 같고 너무 좋다고요 ^^
계단이 가파르지도 않고 산책하는 기분으로 걸어 올라가는 것이 좋았어요!

이끼가 낀 계단


정상에 거의 다다랐을 때는 돌 길이였어요
자주 사람들이 방문하지 않아서 인지 오히려 때가 묻지 않아서
깨끗하고 산책하는 길이 좋았어요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잘 몰라서 인지 산을 오르는 사람이 거의 없었어요!
코로나라서 마스크를 벋고 건 지 오래되었는데
아무도 없어서 마스크 벋고 걸어 올라서 좋았습니다 ^^

예길을 걸어가는 거 같아요


온달 산성 정상에 도착했어요!
1Km라는 표시가 있어서 오르긴 했는데
만만하게 보고 시작했는데 만만한 산행이 아니었어요 ^^
요즘 체력이 조금 떨어져서 그런 거였을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단양 온달 산성 정상


안내판 사진에서 보고 올라온 것처럼 산성은 넓고 뷰가 좋았어요
사진에 다 담지 못해서 아쉬웠어요

정상 뷰


산성 정상에 빨간 의자가 있었어요!
이색적이다고 싶었는데
나중에 또 이 의자가 등장할 예정이오니 잘 기억해주세요!!

붉은 색 의자는 기억해주세요


한눈에 다 담지 못해서 이렇게 파노라마 뷰로 담아보았어요!
어떠신가요 ^^
사진도 꽤 잘 나와서~ 사진을 출력해보려고요!
저희 집 거실에 크게 뽑아서 액자에 담을 예정이랍니다!

파노라마 뷰


아쉬울 거 같아서 온달 관광지 앞에서 사진을 찍어 보았어요!
초등학생들이 많이 견학을 오더라고요 ㅎㅎ
풉 ㅋㅋㅋ 저희 초등학생 견학 코스 다니는 건가요? ㅎㅎ


온달 산성은 오랜만에 고즈넉한 산길을 걸어가는 좋은 경험이었어요!
단양에 가시면 꼭 온달 산성에 올라가 보세요!


내일 더 좋은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