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위한 발걸음/투자 마인드를 위한 한마디

[존 네프] 훌륭한 투자자는 지루하다

긍정적 마인드 2022. 1. 26. 08:30
반응형

출처 : 구글

 

 

 

존네프에 대해서

존네프가 30년 이상 운영한 윈저 펀드는 무미 건조하고 지루한 보수적인 펀드이다.

하지만 그릐 수익은 건조하거나 지루 하지 않다.

30연간 연 평균 13.7%, 복리로 하면 실로 어마어마한 수익률이다.

 

어려서 슈퍼마켓을 운영한 삼촌으로 부터 처음 돈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경제 공부는 조기 교육이 중요하다는 것을 여기서 알 수 있다(>-<)ㅋ

사업적인 면을 배웠기 때문에 가장 먼저 열심히 일하는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

그리고 돈에 관련해서는 감정적 애착을 경계야 한다는 사실도 함꼐.

 

조금 자라서 그는 자동차 공기압축 회사에서 일하였는데

"돈버는 데 우아할 필요없다"는 것을 배웠다고 한다.

 

아마도 존네프는 모든 경험에서 항상 무언가를 배우려고 하는 습관이 있는 사람같다.

 

결론적으로 그가 다양한 업군에서 일하면서 

다른사람이 피하는 주식에 집착하는 신념의 힘이 생겼다고 한다.

피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나중에 반등할 가능성이 높은 종목을 골랐다고 하니

가치 평가와 그 기업의 주식이 저평가 됐을 시점을 잘 고르는 눈이 생긴게

그의 수익률의 힘이 아닐까 싶다.

 

"인내, 슬픔에 가득 찬 사람에 대한 동정,검약,고집,성실, 관습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성향,

그리고 엄격한 분석 습관 등이 성공적인 투자전략의 밑걸음이 되었다. "

 

 

 

 

존네프의 투자 철학

투자란,

느리지만 꾸준히 가면서 이기는 경기지, 크게 한탕하거나 쉽게 대가를 바라는 그런것이 아니다.

 

존네프는 남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정보를 얻었다고 한다.

그리고 성장률이 지나치에 높은 그만큰 위험이 크기 때문에 오히려 피했다고 한다.

우린는 높은 성장률에 우리의 투자금을 넣는 경향이 있는데 말이다 ^^

 

그는 탄탄하고 안정적인 기업을 원했지 주가가 급등할 종목을 원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것만이 장기적인 투자 성과를 이끌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이런점에서 진정한 가치투자자가 아닐까 싶다.

 

우리는 장기 투자자라고 하면서

어찌보면 정말 장기 투자자가 되고 싶은 것이 맞나?

장기 투자자의 가장 핵심은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익률인데 말이다.

 

마지막으로 그의 한마디로 마무리 하고자 한다.

 

"신념을 가져라!

긴 기간에 걸쳐 여유있고 안정적으로 이익을 실현해서 시장을 이겨야지

특정종목을 가지고 대박을 노려서는 안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