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것은 공유하는 거야

[단양 가볼만한 곳] 정도전이 사랑했던 ‘단양 도담삼봉’

긍정적 마인드 2022. 3. 23. 10:30
반응형




오늘은 정도전이 사랑했던 단양 도담상봉에 대해서 포스팅드리려고 해요!
단양을 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지나가는 길에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


[1] 단양 도담 산봉 위치
충북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13

네비를 치고 가시면 금방 발견하실수 있어요
단양은 그리 크지 않은 도시이거든요!
마지막 도담산봉을 들려 이제 집으로 가려구요^^
주차장은 따로 잘 마련 되었으나
주차비가 있네요 ^^

도담산봉



[2] 단양 도담 산봉 소개
단양팔경의 하나로, 남한강 상류 한가운데에 3개의 기암으로 이루어진 섬을 말해요.
푸른 강물 가운데 우뚝 선 기암괴석이 모두 남쪽으로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는데, 가운데 봉우리가 가장 높고, 큰 봉우리 허리쯤에 수각(水閣)이 있어 절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망루 구실을 합니다 얼음이 녹고 날이 따뜻해지면 배도 탈 수 있다고 하네요





도담삼봉 옆쪽으로 걸어가면 의자가 있는데
도담 산봉을 바라보며 쉴 수 있어요

편하게 쉴수 있게 해노았어요



이 사진 혹시 기억 하세요? ^^
첫날 여행 때 온달산성에서 만났던 빨간 의자예요!
개인적으로는 너무 반가웠답니다!!

지역 여행 활성화를 위해서 포인트마다 이런 의자와 같은 인테리어를 두고
사진을 찍거나 도장을 찍으면 그 도시에서 지역 선물을 주면
그지역이 더 활성화될 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도담산봉 앞에 의자



그리고 액자형으로 되어 있어 사람들이 사진을 찍으려고 줄 서 있어요 ^^
사실은 단양은 유명하지 않아서 그리 사람이 많지 않아요 ㅋㅋ 두 팀 정도 기다리고 금방 찍었어요 ㅎㅎ

액자로 사진도 찍어요



바로 옆에 왕복 20분 정도 걸리는 언덕이 있어요
사진을 찍기 좋은 스폿이 있으니 꼭 들리시길 추천 들려요!

사진 포인트! 줄서 있네요




저희도 한컷 남기기 위해서 한 장 찍었지요 ^^
초상권 침해로 얼굴을 가렸지만
진짜 잘 나와서 출력하려고 해용 ㅎㅎ
단양에 건질 사진이 많아서 너무 조았어요 ㅋ 특히나 사람이 적어서 그런지 여유로움에
사진에 잘 나오는 거 같아요

저희도 한장 찍었어요



단양 여행의 마지막 장소 였어요!
단양은.. 정말 산책로와 높은 곳에 올라가야 이쁜 곳이 많아서 운동이 많이 되는 여행지랍니다!
운동화 준비하시고 끈 질끈 묶고 여행하세요

내일 더 좋은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