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매일 건강한 식사

[반찬도 맛있게] 새콤한 해파리무침 황금레시피♥

긍정적 마인드 2020. 11. 4. 10:00
반응형




 입맛이 없을땐 새콤한게 땡긴다!
해파리 꼬득한 식감이 좋아서 해파리 무침을 자주 사먹는 편인데 오늘 장을 보다가 해파리가 눈에 띄었다!
급급 해파리 무침을 직접 만들어 보기로 했다^-^


★재료 [Recipe, g]
새콤해파리 120
노랑파프리카 50
붉은 파프리카 50
오이 50
새우 50
팽이버섯 30
맛물 (물 100 + 식초 3Ts + 설탕3Ts)




★맛있는 반찬 만들기 시작!
가장 먼저 염장된 해파리 손질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염장해파리는 가장 먼저 흐르는 찬물에 가볍게 씻어 염분을 제거한다.

물에 흘려 염분 빼기


염분을 제거하기 위해 30분 정도 담구어 준다.

물에 담그기


해파리에 맛을 입히기 위해서 맛물을 만들어 준다. 해파리 자체가 새콤한 것 인줄 알았는데 맛물이 해파리에 흡수 되어서 나는 거라니 신기했다.
먼저 물을 100미리 넣어준다.

맛물 만들기

 
그 다음 식초를 3Ts 넣어준다.

식초 넣기

 
마지막으로 설탕 3Ts만 넣어주면 끝! 간편하다. 나는 흑설탕 밖에 없어서 흑설탕을 사용했는데 흰색 설탕을 추천한다. 해파리가 색을 금방 흡수하더라.ㅋㅋ

설탕 넣기


야채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것들로 준비해주면 된다. 양배추를 추가해 주면 좋다. 나는 파프리카 오이 팽이버섯 그리고 새우를 준비했다.

야채 및 새우 준비


해파리의 팁은 끓는 물에 20초 데치는 것이다 . 20초를 넘게되면 해파리가 질겨 진다.

끓는 물 데치기

 
잘 데친 해파리는 찬물에 몇변 씻어주고 물기를 잘 제거한 후에 맛물에 30분 담구어 준다.

맛물에 해파리 넣어 맛 입히기


이제 완성이다. 맛물을 입히 해파리를 야채에 넣어주고 위에 소스를 뿌려주면~ 새콤새콤한 해파리 무침이 완성이다!♥

완성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