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것은 공유하는 거야

LP 레코드를 구경하고 즐길 수 있는 한남동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긍정적 마인드 2022. 4. 18. 11:00
반응형





오늘은 한남동에 위치한 현대카드 Music Library 공간에 대해서 포스티 하려고 해요

요즘 트렌드가 LP판이라고 하더라고요
10대들은 부모세대가 디지털을 사용하는 것을 보고 올드하다고 느낀다고 해요
그래서 오히려 아날로그를 선호한다고 하니 참 아이러니하네요 ^^

그래서 뉴스를 종이신문을 통해 읽고 줄을 치고 그것을 찍어서
인스타에 올리고 ^^ 다양한 분야에서 아날로그 감성을 선호하는
10~20대들을 발견하곤 해요!

얼마 전 BTS가 LP판으로도 음반을 냈다고 하네요 ^^

 

 

 


[1] 현대카드 Music Library 위치

한강진역에서 멀지 않아요!

 

 

 

 

 




[2] 현대카드 Music Library 소개
 한강진 역에서 조금만 걷다 보면 입구에서부터 트렌디 함이 묻어나요!

입구에 양복을 입은 관리자 분이 서있는데 ^^

졸지 마시고 당당히 안으로 들어가시면 돼요!

뮤직 라이브러리 입구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동영상이 벽 쪽에 빔으로 쏘아서 보이게 되는데,

외국 음반 뮤직비디오예요 ^^

노래가 나오는 건 아니고 영상만 나와요

입구에 영상



안쪽에 LP가게답게 LP판들도 실제로 볼 수 있어요

요즘 캠핑이 유행해서 인지 가방 형태의 LP 레코더 플레이도 있어서

가지고 다니면서 LP판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이쁘더라고요 

LP 판도 구경 할 수 있어요



 

실내에 정말 20대들이 많더라고요!

역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어요!

이분들.. 집에 다 플레이어가 있을까요?

관심이 많은 만큼 LP 플레이도 함께 붐이 일 것 같네요!

핫하긴 하네요 !



제가 관심이 있는 팝송 구역입니다 ^^

올드팝에 관련된 LP판들이 많아서 너무 반가웠어요!

POP & Rock



하나하나 꼼꼼히 비닐에 쌓여 있더라고요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더라고요!

5만 원이 다 넘고 평균 가격은 6만 원 중반대이더라고요

 

LP판이 비닐에 쌓여 있어요



1층 내부도 엄청 크더라고요

뒤쪽에 횡단보도처럼 바닥을 인테리어 해놓았는데

이유가 있었어요 ^^

공간이 넓고 좋아요



 

여기에 비틀스 앨범들을 모아 두었더라고요!

아무래도 이 음반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비틀즈도 있었어요 !!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건물은 여기 한 곳으로 끝나지 않아요!

바로 옆 건물도 LP와 관련된 건물인데,

1층은 커피숍으로 이루어져 있고

2층 3층은 LP 음악을 실제로 들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맞은편 건물 2층

 

 

예전에 레코드 플레이어도 전시되어있고

역시 현대카드답게 문화 공간을 잘 꾸며 놓았더라고요!

멋있죠 ^^

 

 

유행이라는 게.. 진짜 돌고 도는 거 같아요!

예전에 유행이라는 건 헤어 스타일 그리고 청바지 스타일 이렇게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저 어렸을 때 집에 있던 큰 LP 플레이어가 생각이 나네요!

이렇게 다시 유행할 줄 알았다면...

이사 다닐 때 버리지 말자고 할걸 그랬나 봅니다

추억에 잠기어 LP 음악을 들어보시러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내일도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