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위한 발걸음/삼프로 TV 시청자 자문단 1기

[Youtube] 삼프로 다이어리 사용 후기(2022년)

긍정적 마인드 2021. 12. 22. 14:31
반응형

 

 

삼프로 자문단 1기를 신청하고 활동한지 1년.

초반엔 정말 매일 매일 활동했었는데, 역시 사람을 꾸준함이 중요하다는데

매일 매일 포스팅이 조금 느슨해 질때즈음!

오랜만에 문자로 반가운 소식을 들었다!

 

올해도 잊지 않고 삼프로 자문단에게 2022년 다이어리를 준다는 공지

올해는 열심히 활동도 못해서 다이어리는 내돈으로 사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던 찰라(예상보다 다이어리가 효율적이다)

뜻밖의 소식이였고 너무나 반가웠다 (이날 후로 열심히 자문단 활동하고 있다 ^^)

 

연락이 오고 한주 정도 후에 받아 볼수 있었고

작년보다 정말 많이 업그레이드 된 다이어리를 언박싱 할 수 있게 되었다. 

 

올해도 어김없이 2022년 삼프로 티비 다이어리 언박싱!!!
작년과 동일하게 고급스런 검은 삼프로 박스를 열어보면 

붉은색 다이어리가 등장!!

작년엔 다이어리만 있엇는데~ 올해는 펜과 너무나 유용한 달력까지 함께 들어있다 

케이스 오픈

 

케이스를 오픈하고 보면 작년(110*180)보다는 조금 크기가 커진(130*210) 다이어리를 확인 할 수있다.

다이어리라는게 솔직히 별거 아니고, 매년 어디서든 얻을 수 있다고 하지만

붉고 강렬한 삼프로 다이어리는 노트를 열고 공부하는 것들을 적으면 꼭 수능때 오답 노트처럼

아주 소중하게 느껴진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매년 나오는 다이어리와는 소중함의 정도가 다름 ㅋㅋ)

 

다이어리 + 달력

 

새로 추가된 구성인 달력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투자공부를 시작하고 달력에 휴일과 개인 일정을 표기하는 것이 아닌

투자 관련 일정(연준미팅, 국내외 휴장일, 미국 썸머타임시작일 등) 표기해 두는 습관이 생겼는데,

이 달력엔 미리 표기가 되어있었다.

속 내용

 

특히나 너무나 마음에 들었던 점은

아래와 같이 과거 삼프로 TV에서 명작이로 꼽히는 영상들에 대한 소개와 바로 링크로 연결되는 시스템을

준비해 놓았다는 점!

1월엔 내가 제일로 좋아하는 미국 기업인 '테슬라'에 대해서 가장 잘 알고 있다는 김준성 연구위원의 영상!

얼마나 열심히 선정했는지 삼프로 티비의 구성원들의 노고가 보여지는 듯 하다^^

김준성 연구위원

 

2월엔 요즘 핫한 강환국 작가님^^

삼프로 티비에 출연 전부터 목소리가 너무 특이해서 구독하고 있던 유투버인데~

내용을 들어보면 너무나 알차고 좋아서 혼자만 몰래 보고 있었는데

삼프로에 출연하시고 너무나유명해지신^^

좋은건 공유하는 거니까 !

삼프로 출연하시고 낸 책이 베스트 셀러가 될 정도이니 삼프로의 파급력은 정말 대단한거 같다! 

 

강환국 작가

 

송영길 부사장님부터해서 오건영 부부장님 그리고 오종태 투자전략 이사님까지

내가 2021년 감명 깊게 보았던 주옥같은 분들의 영상들로 가득한 달력

안보았던 분들이라면 이 12강의(1달에 한분씩 링크 되어있으니^^)는 안보신 분들이라면

꼭 빠지지 말고 12개는 반드시 듣기를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다이어리 속지는

21년에는 매달 매달로 페이지를 나누었다면

22년엔 더욱 사용하기 편하도록 초반에 일정을 적을 수 있도록 주간으로 나눈 구간을 추가하였고

뒤쪽에 글만을 적을 수있게 공간을 두었다.

개인적으로는 22년 다이어리가 훨씬 더 사용하기 좋을거 같다

주간별로 매일 할일에 대한 일정관리가 중요한거 같다 

다이어리 속지

 

작년과 동일하게 매달 매달 투자 멘토들의 투자가 잘 되기를 희망하는 글귀들이 있다.

투자를 할때 마인드를 잡아줄 글귀들이 필요한데

매달매달 마인드를 세팅해 주어서 너무 감사하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