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매일 건강한 식사

[맛있는 한그릇] 14가지 재료와 야채듬뿍 월남쌈 황금레시피♥

긍정적 마인드 2020. 11. 27. 11:00
반응형

 

 

월남쌈은 야채가 듬뿍 듬뿍 먹고 싶은때 생각나는 음식이다.
이날은 야채가 듬뿍 듬뿍 먹고파서 집에 있는 채소들과 먹고싶은 재료들을 추가해서 주문하여 모두 꺼내 보았다!
준비하다 보니 총 14가지 재료가 준비 되었다.

월남쌈은 집에 있는 재료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한 요리 이다!^-^

 


★재료 [Recipe, g]

 월남쌈
새우 100
당근
오이
파프리카
양파
돼지앞다리살
숙주
팽이버섯
감귤
파인애플
사과

 

 

 땅콩소스
땅콩버터 3
간장 1
레몬즙 1
마요네즈 1
꿀 1

피시소스
멸치액젓 3
식초 4
벌꿀 3
조청 3
레몬즙 2
다진마늘 1



★ 맛있는 월남쌈 만들기 시작

 월남쌈은 재료 손질만 끝나면 바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손쉬운 음식이다.
재료 손질이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그렇지....(>_<)ㅋㅋ

 넣고 싶은대로 넣는 거기 때문에 재료수는 개인의 취향에 맡긴다. 나는 개인적으로 야채와 과일을 매우 좋아해서 여러종류를 준비하였다.

 
가장먼저 새우 데치기이다. 냉동 새우를 잠깐 뜨거운 물에 1분 정도만 데치고 찬물에 담가둔다. 그래야 탱글한 식감의 새우를 먹을 수 있다.

새우 데치기

 

 

 그리고 원하는 야채를 손질한다.
파프리카 노랑색, 빨간색을 5미리 정도로 썰어준다. 그리고 오이와 당근 양파를 같은 크기로 썰어준다.
과일도 입맛에 따라 준비해 주는데 파인애플, 감귤, 사과를 준비햇다. 월남쌈에 파인애플은 정말 빠지면 섭하다 ㅋㅋ

재료들 준비

 

 

 자 이제 소스를 만들어 보자

 땅콩 소스는 땅콩버터, 머스타드소스 , 레몬즙, 간장, 벌꿀로 만들어 주었다.

땅콩소스

 

 

 피시소스는 멸치액젓, 식초, 벌꿀, 조청, 레몬즙, 다진마늘 을 넣어서 잘 섞어준다.

파인 애플 & 피쉬소스

 

 

 이번엔 추가로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구어 주었다. 따로 양념없이 소금과 후추를 약간 뿌려서 준비해주면 된다.

돼지 앞다리 살구이

 

 

 

 짜잔~♥ 이제 준비가 다 되었다. 추가로 숙주와 팽이버섯을 구어서 준비해준다. 남편이 추가로 스팸을 삶았다. 하하

14가지 재료들

 

 

 

 라이스 페이퍼는 따뜻한 물에 3초 이내 담구었다가 꺼내주어 쌓아주면 된다. 라이스 페이퍼가 따뜻한 물에 담구었는데 녹지 않아서 5초 이상 오래 담구어 두면 금방 흐물해지고 찢어져 버린다.

쌈 싸기 ^-^

 

 

 

  원하는 만큼 원하는 종류대로 넣어서 잘 싸서 먹어주면 된다^-^ 맛있게 먹는 팁은 월남쌈을 쌓아줄때 피시소스를 넣어주면 더 맛있다.

맛있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