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매일 건강한 식사/나만의 맛슐랭

[단양 맛집 추천] 재래시장이 최고! 단양 구경 시장 맛집 투어

긍정적 마인드 2022. 3. 14. 11:26
반응형




올해 2번째 국내여행을 떠났어요!
여행지는 바로 단양! 운전을 해서 떠나는 여행이라 300km 이하로 거리를 정했고
지난번엔 바다를 보고 왓으니 이번엔 산 그리고 강을 구경하고 싶어서 고민 끝에 단양으로 정했어요!

찾아보면서 느낀건데 정말 한국에 제가 가보지 못한 곳이 많더라고요!
코로나 이전에 해외여행을 자주 다녔는데~ 국내에 이렇게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
앞으로 국내 여행을 많이 다닐 계획이에요!

저희 부부는 재래시장을 참 좋아해요!
그래서 모든 여행의 시작은 바로 그 지역의 재래시장 방문으로 시작합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단양 구경시장을 방문하였습니다!

볼거리 먹을거리가 넘치는 단양 구경시장 소개해 드릴게요!






[1] 단양 구경시장 위치 및 주차 정보
시장 위치는 아래 지도처럼 강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요
여행지를 단양으로 정하게 된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어요
지도를 보시면 알겠지만, 강 주위를 산이 둘러싸고 있고 낮은 산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어요
그리고 산에 올라가서 볼 수 있는 자연의 뷰들을 많이 볼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었어요 ^^

단양 구경시장 위치


단양 구경시장 위치를 지도로 볼 수 있듯이 강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래서 주차장 위치도 자연스레 강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산을 둘러싸고 있어요
주차장 규모도 매우 크고, 무료예요
무엇보다도 사진에서 처럼 뷰가 너무 이뻐요! 꼭 유원지에 놀러 온 거 같아요!

주차장


단양 여행을 다 하고 나서 알게 되었던 것인데, 단양에는 먹거리가 많지는 않아요
쏘가리 매운탕, 떡갈비 이 두 가지가 가장 유명하고 가게가 가장 많이 있어요
서울과 같이 체인점 음식점들도 많이 있지 않고, 한식당, 양식, 일식 음식점들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재래시장이 매우 발달되었고, 여행객들 뿐 아니라 단 양분 들도 시장에서 식재료 및
식사를 많이 하시는 거 같아요!

주차장

주차를 하고 바로 단양 구경시장이기 때문에 여행하기 너무 편해요!
이제 단양 구경시장을 소개해 볼게요!!

단양 구경 시장 입구요~








[2] 단양 중앙시장 맛집들
지역 재래시장들을 많이 다닌 건 아니지만, 단양 중앙시장을 처음 접하고 조금 놀랐어요
앞서 말했듯이 단양에 먹을거리가 많이 없어서 시장에 먹을거리가 많이 발달했다고 설명드렸는데
이 정도로 활발한 것을 보고 처음엔 조금 몰랐어요
보통은 골목이 3군데 있으면 한 곳이 활성화되어있고 나머지 두 곳은 조금 덜한데
단양 중앙시장은 모든 골목이 활발해요^^

분식


분식집보다는 단양은 마늘의 고장인 만큼
흑마늘을 넣은 치킨집이 정말 많더라고요
한 골목은 흑마늘 치킨 골목이 있을 정도예요

오성통닭


저희는 아래 단양 흑마늘 닭강정 집에 주문을 했어요
워낙 주문이 밀려있어서 40분 후에 오라는 말과 함께 영수증을 주세요
그럼 그동안 시장을 구경하시면 돼요 ^^

단양 흑마늘 닭강정


40분 후에 받은 닭강정이에요
생각보다 무거워요

닭강정 포장



열어보면 흑마늘 향이 조금 나요 ^^
개인적인 취향으론 전 정말 맛있었어요!
매콤하면서도 간이 딱 맞더라고요. 조금 식은 후에 먹었는데도 맛있었었어요
따듯할 때 바로 먹으면 더 맛있을 거 같아요!
남편은 조금 별로였다고 하더라고요!

흑마늘 치킨




좀 더 단양 구경 시장을 구경해 볼게요 ^^
단양시장 위에 북이 달려 있어서 놀랫넹 ^^

단양 구경시장 거리




순대에도 토종 마늘을 넣어서 너무 신기했어요 ^^
단양은 마늘의 마을인 것이 맞네요 ㅎㅎ

단양 토종마늘 순대


흑마늘 치킨 포장하는 동안 배가 출출해서
순대국밥으로 배를 채우기로 했어요!
연인 세트라고 순대, 국밥 그리고 비빔 막국수를 주셨는데 역시 시장 순대 국밥집은 진리예요!

순대정식 & 막국수


배를 다 채웠으니 사람들 줄이 제일 긴 곳부터 공략에 들어갔어요! 단양 제빵소라고 마늘소스가 듬뿍 묻어있는 마늘빵 가게인데, 정말 줄이 가게를 둘러쌓고
다음 골목까지 이어지더라고요!

단양 제빵소



그다음 줄이 긴 곳은 단양 마늘 만두예요!
남편이 만두를 좋아해서 단양 가기 전부터
이 집은 꼭 가고 싶다며 픽해둔 곳이었어요
역시나 줄이 매우 길더라고요
안에서는 한창 만두를 빚고 찌고 포장하고 ㅋ
정신이 없더라고요~

단양 마늘만두


포장 전에 안내문이에요 ^^
코로나부터 만두는 먹고 갈 수 있는 공간을 없앴더라고요~

포장 안내문


20분 정도 기다린 끝에 가게에 들어갈 수 있었고
바로 쪄서 나온 새우만두가 기다리고 있었어요!
만두는 총 3가지로
새우만두, 떡갈비 만두 그리고 김치 만두가 있는데
김치만두를 젤 소량 만들어서 먼저 매진이 되었더라
구요!

새우 만두


저희는 새우 , 떡갈비 만두를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었어요 ^^
새우가 한마라 통째로 들어있어서 맛났어요!
제 입맛엔 조금 간이 세긴 했지만 맛있더라고요~

숙소에서 만두를 먹었어요!


시장에는 버섯이랑 산나물들도 팔고 있더라고요!
다양한 맛집들과 식재료들이 넘쳐나더라고요~
시장 구경 오랜만에 제대로 한 느낌 ^^

내일 더 좋은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