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러 가즈아~

[초보 낚시러] 초보 낚린이의 "원투 낚시 " 알아가기

긍정적 마인드 2020. 10. 17. 10:00
반응형

 

초보자들이 가장 하기 쉬운 낚시는?
바로 원투 낚시다.
실은 너무 쌩초보 낚린이라서 ㅎㅎ
지난주 무의도에서 우리가 한 낚시거 원투인지도 이제 알았다 ㅎㅎ 미리미리 조사해야 겟다고 뼈저리게 느끼는 중이다(>_<) 몸으로 때워가며 배우는 것도 재미있기도 하다 ㅎㅎ

원투낚시란?
바늘이 여러개 달린 낚시 줄에 무거운 추를 달아 멀리 던져서 바닥의 수초나 돌 틈에 주로 서식하는 물고기를 낚는 것을 말한다.
원투는 원거리 투척의 줄임말로 '처박기낚시'라고도 한다.
신기하다 ㅋㅋ 원투낚시라고 해서 큰 의미가 있는 줄 알았는데 원거리 투척이 약자라니 (>_<)
바다낚시, 민물낚시 어디서든 가능하다.

원투낚시대 및 채비

원투낚시의 특징은 채비를 최대한 멀리 던져놓고 물때까지 기다린다는 거! 물때까지 기다린다린다는게 지루할 수도 있지만 입질 오기 전까지 여유를 가질 수 있고 효율적인 낚시 방법이다! 아직 안해봤는데 기대되는 낚시다^-^
항상 차에 낚시대를 싣고 다니며 좋운 싸이트가 생기면 낚시를 즐기는! 벌써부터 넘넘 설랜다♥

방파제나 방조제, 댐이나 대형호수에서 하기 때문에 포인트 접근이 용이하고, 채비가 비교적 간단하여 간편하다. 멀리 캐스팅하는 연습만 한다면 좋은 낚시가 될듯!

원투 낚시의 대상어는 정말 다양하다.

민물 & 바다 원투낚시 대상어





추가적으로 낚시줄을 묶는 기본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바늘에 낚시줄 묶기
아래 QR코드를 찍으면 해외버젼영상으로 바늘, 릴,도래 낚시줄 묶기를 볼 수 있다. 중급이나 고급수준이 되면 낚시줄을 감는 법을 익혀야 겠지만
요즘엔 낚시줄에 바로 걸수 있도록 채비에 고리가 걸려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래서 초보자들은 어렵지 않게 연결이 가능하다. 봉돌에도 고리가 있는 제품이 대부분이니^^ 나중에 실력이 늘면 자연스럽게 낚시줄도 감고 해보고 싶다!

바늘에 낚시줄 묶기


2. 릴 스풀에 라인 감기
이 그림을 보년서 일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다. 명칭도 세세하게 알게 되었으며, 기존엔 릴에 이미 감겨있는 제품만 구매했었는데 나중에 줄만 따로 구매해서 감는 것도 할 수 있을 듯하다!

릴 스풀 명칭 및 감는 법


낚시관련 글을 쓰면 쓸수록 몸이 너무 근질 근질 하다^^
얼른 채비해서 낚시하러 가고싶다는 마음이 들정도로 설렌다^^ 시작한지 얼마 안돼서 그런거겠지(>_<)

얼마전 도시어부에서 이수근이 40대에 이렇다 할 취미가 없었는데 낚시를 하면서 40대에 마음설레게하는 취미를 알게되어서 너무 기쁘다 라는 인터뷰를 한것을 기억한다.
나 역시 너무나 공감한다. 낚시줄에 물고기의 입질이 오는 그 짜릿함이 뭐라고 ㅎㅎ 그걸 느끼기 위해 자꾸만 바다를 찾는 나를 보면 참 웃기당^-^
자연과 가깝게 할 수 있는 이런 취미를 가진것을 너무나 감사하게 생각한다. 돈은 많이들지만 ㅎㅎ






참고 ; 아오맥스 생활낚시 안내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