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것은 공유하는 거야

방탄소년단, 10월에 부산서 무료콘서트 개최 확정/ 2030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콘서트

긍정적 마인드 2022. 8. 7. 15:09
반응형




단체활동을 잠정 중단했던 방탄소년단이 올 가을 오랜만에 다시 뭉칠 예정이라고 하네요!

올해 10월 중순, 방탄 소년단은 ‘2030 부산 엑스포 유치기원 콘서트’ 를 개회한다고 알렸습니다.

하이브와 부산시, 그리고 엑스포 유치 의원회들은 콘서트 장소와 날짜에 대해 협의 중이라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엑스포는 세계인의 축제인만큼 BTS가 그 홍보 효과를 톡톡히 해줄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2030부산세계박람회(월드엑스포)
홍보대사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은 1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하이브 사옥에서 열린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위촉패를 받고 공식 홍보대사로 활동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홍보대사에 위촉된 방탄소년단은 2030세계박람회의 부산 유치를 위해 글로벌 부산 콘서트 개최를 비롯,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전 세계인의 관심과 응원을 모으기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하네요!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를 맡게 돼 영광이다. 2030세계박람회가 부산에서 열릴 수 있도록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겠다"라며 "오는 10월에 열릴 글로벌 부산 콘서트를 시작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애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RM은 이어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로서 박람회 유치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자연과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덧붙이며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향한 관심과 응원을 당부했습니다.
RM은 리더이기도 하고 영어를 잘해서 대표로 이야기 하는 장면을 많이 보기도 했지만, 참 조리있게 말을 잘 하는 사람 같아요!

여기에 참석한 최태원 회장은 "긴말이 필요 없다. 천군만마를 얻었다. 작년 말 방탄소년단 온라인 콘서트에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 수 170개 국가보다 더 많은 197개국의 아미(ARMY)가 참여했다. 방탄소년단이 함께하면 엑스포 유치전의 판세가 어떻게 바뀔지 기대된다"라고 방탄소년단의 홍보대사 활동에 기대감을 표했습니다.
국제 박락회 기구 회원국 국가 수보다 더 많은 팬클럽 국가 수라니! 이건 홍보의 최절정이겠네요!




2030세계박람회 개최지는 오는 9월 유치계획서 제출에 이어 3차례의 경쟁 프레젠테이션, 2023년 초 현지 실사를 거쳐 2023년 말께 국제박람기구(BIE) 회원국 투표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부산 유치가 결정되면,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를 주제로 2030년 5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부산 북항 일원에서 세계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아직 확정된건 아니였군요! BTS의 홍보로 인해 박람회 개최국이 되는 쾌거를 이루길 바랍니다!





2030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글로벌 콘서트

BTS의 2030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콘서트는 오는 10월 중순 열릴 예정이라고 해요!
지난달 19일 BTS의 공식 홍보대사 위촉식 이후 엑스포유치위원회와 부산시, BTS 소속사인 하이브 등은 개최 날짜와 장소를 놓고 협의를 벌여왔습니다. 위촉식에 BTS 맴버 전원이 참석했다는 사실만으로 부산엑스포를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들이 뭉친것 만으로도 이슈가 된다니.. BTS의 힘은 정말 예상을 뛰어 넘는 것 같네요!

BTS는 앞으로 2030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글로벌 부산 콘서트 개최에 이어 내년 초로 예정된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와 총회 경쟁 프레젠테이션(PT) 등에도 참석해 엑스포 유치에 힘을 보태기로 했습니다. 특히 BIE 현지 실사 기간 실사단에게 대상 장소를 안내하고 공식 SNS로 홍보 영상 확산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그 시작이 오는 10월 부산에서 열리는 글로벌 콘서트입니다. 부산시 등은 글로벌 콘서트 관람객 규모를 최대 수만 명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월드컵을 비롯해 빅이벤트를 통틀어서도 부산에서 열리는 행사 중 역대 최대 규모이며, 무엇보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BTS가 단체활동 잠정 중단 선언을 한 뒤 처음으로 완전체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아미들이 BTS 콘서트 시기에 맞춰 부산 숙소잡기에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최소 수만 명의 아미들이 단기간 부산을 찾을 것으로 보고 부산으로 오는 항공 열차 등 교통편 증설 방안을 고민 중이라고 합니다.


소속사인 하이브 측은 콘서트 장소로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과 삼락생태공원, 엑스포 개최 예정지인 북항 일대 등 3곳을 검토 중이지반, 안전 등의 문제로 대규모 공연을 열기에는 부적합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런 점을 고려해 시는 안전하고 이동이 편리한 제3의 장소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안전이 제일 중요하니까요!

시 관계자는 “2030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BTS 글로벌 콘서트는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최대 규모로 열릴 것이다. 콘서트가 다음 달 BIE 유치지원서 제출 직후 열린다는 점에서 콘서트를 계기로 전 세계에 부산엑스포 유치 열기가 끌어 오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글로벌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BTS를 홍보대사로 내세운 부산시는 꼭 엑스포 개최국이 되길 기원드립니다.

728x90
반응형